멋대로블로그



길어진 나의 노후를 위해 어떤 준비를 할 수 있을까? 한국은 이미 고령화 사회에 진입했다고한다. 몇 십년 후에 나에게 노년기가 닥쳤을 때를 대비해 지금부터 조금씩 대책을 세워놓아야 한다. 젊은층도 일자리를 구하지 못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노년층이 소득을 올리기란 더욱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대책없이 노년기를 맞게 되면 금전적인 문제로 많은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 일상생할에 필요한 돈은 물론 병이라도 나면 치료비가 없어 고통받게 될 수 있다. 젊은시절부터 저축이나 보험 등 현명한 재테크를 통해 노후자금을 준비해나가는 것이 좋다.



연금저축보험은 2011년 부터는 연간 400만원까지 소득공제 확대 되었다. 현재 한국의 종합소득세율은 8 ~ 35%이지만 소득세의 10%가 주민세로 추가되기 때문에 과세표준액의 8.8 ~ 38.5%를 부담하게 된다. 연금보험으로 노후를 준비하면 많은 금액을 절세 할 수 있다.
단, 중도해지시에는 많은 손해를 보기 때문에 가입시 신중하게 결정하는 것이 좋다. 평균수명의 연장과 출산율의 급격한 감소는 우리나라의 고령화를 가속화 시키고 있다. 2005년 경제활동인구 8명이 노인 1명을 부양했지만 2030년이 되면 3명이 노인 1명을 부양해야 한다. 더 이상 자녀에게 내 노후를 기대 할 수 없게 되었다. 젊은 시절부터 나의 노후를 위한 현명한 준비가 필요하다.



연금보험비교사이트(http://www.cancerok.com?adins=514)자는 보험전문가 상담을 통해서 연금저축 연금보험 추천상품 및 가격비교 안내 받아 가입할 수 있으니 자세한 상담을 통해서 자신에 맞게 보험을 가입하는게 경제적인 방법이라고 조언을 해주고 있다.

연금보험 세제적격 vs 세제비적격 어떤것을 가입할까?
경제적 활동기에 미리돈을 저축하여 노후에 은퇴생활을 하기 위한 준비자금을 모으는 재테크 보험이다. 세제적격 연금저축보험은 연간 400만원 한도로 소득공제가 가능하며, 세제비적격 연금보험은 10년 이상 유지시 이자에 대한 비과세 혜택을 복리로 부리 따라 다른 금융상품 보다 수익률 측면에서도 결코 뒤지지 않아 그 인기를 더해 가고 있다.

연금저축보험의 장점
- 연간 납입보험료 400만원까지 소득공제
- 복리 + 세테크가 가능하다.
- 안정된 삶을 위한 실속있는 재테크 상품이다.
- 납입기간, 연금수령기간을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연금 설계를 할 수 있다.
- 미래를 위한 현명한 투자이다.
- 연금저축보험의 특약선택가입으로 질병까지 보장을 받을 수 있다.



저축보험 - 목적기간에 맞게 맞춰 가입하는게 유리!
10년 이상 유지 시 비과세혜택이 있는 상품으로, 목적기간(10년, 20년, 30년, 60세, 70세)동안 저축, 비과세, 보험 1석3조 혜택을 받을 수 있고 복리 재테크 효과로 만기 시 높은 환급률을 실현하고 다양한 목적자금을 마련할 수 있는 보장과 저축이 함께 가능한 상품이다.

연금저축 연금보험 저축보험 가입을 고려 중 이라면 다양한 보험사 상품들을 비교해보고 가입하는 것이 좋다. 보험사마다 비슷한 상품이라도 보장내용이나 보험료가 조금씩 차이가 나기 때문이다. 연금보험이라면 수익률, 현재적용이율, 비과세혜택 등을 꼼꼼히 따져보고 가입하는 것이 유리하다. 

 

간편상담신청을 통해 보험전문가와 무료상담을 받아보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