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대로블로그

민원24_예방접종증명서 온라인 출력방법

 

어린이집을 다니는 아이를 키우는 가정이라면 어린이집에서 예방접종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 예방접종증명을 제출하라고 일년에 두번정도 통신문을 통해 안내를 할겁니다.

#어린이집예방접종증명서는 방문신청과 온라인 발급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방문신청은 신분증을 가지고 보건소를 방문하면 발급받을 수 있지만 직접 발품을 팔아야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또 다른 방법은 온라인 발급입니다.

 

온라인 발급은 회원가입이나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하고 프린터만 있다면 누구나 쉽게 수수료없이 예방접종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가정에 프린터가 없다면..요즘은 맞벌이 부부가 많으니깐 회사에서 충분히 발급받을 수 있을겁니다.

 

온라인 발급을 받을 수 있는 곳은 #민원24, 질병관리본부 #예방접종도우미 사이트를 방문하시면 됩니다.

 

 

민원24 홈페이지 : www.minwon.go.kr

예방접종도우미 홈페이지 : nip.cdc.go.kr

 

전 주로 민원24를 이용하기 때문에 민원24_예방접종증명 발급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예방접종을 검색하시면 이미지처럼 예방접종증명 신청이 나옵니다.

 

#예방접종증명 신청을 클릭하시면 위 이미지처럼 아이의 이름 주민번호를 입력해주시고 민원신청하기만 클릭하시면 예방접종증명 신청은 끝!!

 

 

민원신청을 하고 기다리면 신청건에 대한 문서출력이 나옵니다. 그냥 출력만 하시면 간단하게 예방접종증명서를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민원24에서는 위 증명서 외에도 많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해보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