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피부 타입은?
어떻게 하면 피부가 좋아질수 있을까?
좋은 피부가 되기 위해서는 피부관리가 필요하다.
피부 관리의 가장 기초는 세안이다. 각자의 피부에 맞는 세안법으로 꼼곰하게 닦아주고
피부 타입별에 맞는 관리가 필요하다.
피부 종류에 따라 달라지는 세안법과 피부관리에 대해 알아보자.
조금만 관심을 기울인다면 당신의 피부는 달라질 수 있다.
중성 피부는 다른 피부 종료에 비해 가장 이상적인 피부이다.
피지활동이 다른 피부 종류들에 비해 매우 활동적이고, 수분유지가 잘되기 때문에 얼굴이
더 촉촉해 보일 수 있다.
평소 화장도 잘먹고, 잘 지워지지 않는 피부에 트러블이 잘 생기지 않는 장점을 가진 피부이다.
평상시 관리를 잘 해주면 아주 좋은 상태의 피부를 가질수 있지만, 건조하거나 수분 증발이
심해질 때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다.
중성 피부 전용 클렌징 제품을 사용하고 눈화장은 아이전용 리무버를 사용한다.
뜨거운 물과 세정력이 강한 비누 세안시 유분이 많이 줄게 된다.
미지근한 물과 세정력 약한 비누 세안을 하며 로션으로 마무리 해줘야 한다.
건성 피부는 윤기가 없기때문에 푸석해지기 쉽고 잔주름과 기마가 잘 생기는 피부이다.
건성피부는 건조시 각질이 잘일어나고, 세안시 피부가 당기거나, 가려움증이 발생하기도 한다.
건성피부는 수분을 유지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므로 피부의 촉촉함을 유지하기위해 보습 제품을
사용하면 좋다. 각질 제거시에도 기름기를 완전히 없애기 보단 어느정도 유분 유지가 필요하다.
건성 피부는 세안제를 사용하지 않고 물로만 세안을 해도 된다. 유분이 적어 폼 클렌징 사용시
유분이 다 빠져버릴 수 있다. 수분이 부족한 상태이므로 수분과 유분의 밸런스를 맞추어 보습관리를
해주어야 한다. 세안 후 보습력이 뛰어난 제품을 사용해 피부가 당기지 않도록 관리한다.
건성피부엔 주기적으로 바나나팩을 해주는 것이 좋다.
바나나에는 탄수화물과 미네랄이 풍부해 노화를 방지하는 효과가 있다. 또, 세안을 하고 마지막 헹굼 시 식초나 레몬즙을
떨어뜨려 세안하면 건조한 피부에 도움이 된다.
지성피부는 피지 분비량이 많아 모공이 넓고 각질층이 두꺼운 피부이다.
피지 분비량이 많고 유분이 많기 때문에 화장이 잘지워지며 여드름과 잡티가 생기기 쉬운피부이다.
관리를 해주지 않으면 모공이 거칠어지고 피부 트러블이 발생할 수 있다.
지성피부는 예민해서 피부에 자극을 주면 망가질 수 있다.
메이크럽을 지울때는 로션이나 클렌징 티슈를 이용해 지워주고, 거품을 많이 내서 마사지를 해주며 세안해준다.
뜨거운물 보다는 미지근한 물로 세안을 하는것이 좋으며, 세안후 로션만 발라준다.
여러 가지 제품 사용보다는 유분기 적은 수분크림 하나만 사용하는 것이 좋다.
봄컬에 피지 분비로 피부트러블이 발생할 수 있다 . 기름종이를 휴대햐여 기름을 닦아줘야 한다.
지성피부에 많은 블랙헤드를 제거해 주기 위해서는 일주일 3번 정도 천연팩을 하는 것이 좋다.
저녁 세안을 꼼꼼히 하며 하루 2번 세안해 노폐물과 먼지를 없애야 한다.
복합성 피부는 피지 분비량이 일정치 않고 건성과 중성 지성 피부가 복합적인 피부 상태이다.
여러타입의 피부가 같이 있는 피부이기 때문에, 세안시 더 세심하고 두 번 세안을 해줘야 한다.
전체적으로 부드럽게 세안후 T존부위만 한번 더 세안을 해준다.
화장을 하거나 날씨의 영향으로 피부 균형이 무너져 트러블이 발생할 수 있다.
건조함이 느껴지는 눈과 입주위에는 보습력이 좋은 유분이 적게 들어간 로션이나 수분에센스를
발라주고 부위별로 세심한 관리를 해줘야 한다.
피부 타입별로 관리를 하는 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각자의 피부에 맞는 관리를 해줘야 피부 트러블도
예방하고, 깨끗하고 탱탱한 피부를 가질수 있다.
요즘에는 피부관리를 위해 집에서 사용할 수 있는 마사지 기례를 사용하기도 한다.
1개의 도구가 아닌 5개의 도구를 이용해 정확한 피부상태에 맞게 딱맞는 피부관리를 할 수 있다.
목이나 얼굴 온에 광범위하게 피부관리할 수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