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이브칠드런 _신생아 살리기 모자 뜨기
털모자 하나로 신생아를 살릴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사막 근처나 일교차가 심하게 나는 지역들의 아기들은 체온조절을 위한 따뜻한 모자가 필요합니다. 신생아의 털모자는 체온을 2도정도 높여주는 효과가 있어 저체중이나 영양이 부족한 신생아, 조산아들에게 생명의 힘을 키울수 있는 따뜻한 선물이 된다고 합니다.
신생아살리기 모자뜨기캠페인이란?
아프리카나 아시아 등의 체온조절과 보온이 필요한 생후 28일 미만의 신생아들을 위해 모자를 직접 떠서 보내주는 참여형 캠페인입니다. 신생아모자뜨기 시즌10기간은 2016년10월24일~ 2017년 3월6일까지고,완성된 신생아모자는 우간다와 타지키스탄의 신생아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책자의 QR코드를 찍으면 동영상으로 뜨개방법을 배울 수 있어 어렵지 않게 시작할 수 있었습니다. 내가 만든 털모자로 신생아를 살릴 수 있다고 생각하니 보람도 있고, 마음도 따뜻해 지는 시간이었습니다.
두개의 털모자를 완성하면 깨끗하게 빨아 완전히 말린 후 동봉된 비닐속에 공기 없이 넣어 보내주면 된다고 합니다. 모자가 잘도착했는지 어느 나라에 전달됐는지도 알 수 있다고 합니다.
2007년 당시 5세미만 영유아 사망수는 880명, 2016년 현재 5세미만 영유아 사망수는 590명이라고 합니다. 따뜻한 털모자가 지금까지 290만명의 신생아를 살릴수 있었습니다. 내가 만든 모자로 또 하나의 생명을 살릴 수 있다면 어떠한 일보다 값진일 아닐까요?
하나의 모자가 한 생명을 살립니다.
*신생아살리기 모자뜨기 키트는 GS SHOP에서만 구매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