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는 주변환경에 따라 더욱 예민하죠. 걸을때나, 먹을때나 등 조심해야할 것이 너무도 많죠.
특히 추운 겨울이라면 어떨까?? 추운 겨울 임산부가 알아야할 것들에 알려드리겠습니다.
겨울철 임산부 이것만 조심하자!!
첫번째. 일반레깅스는 금물!!
보통 임산부들은 배가 나오면 엉덩이를 가리는 길이의 티셔츠나 원피스를 입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레깅스도 많이 신게되는데, 이때 두꺼운 레깅스는 임산부의 복부와 다리를 압박합니다.
그래서 임산부는 허리조임을 방지하고 배까지 포근하게 감싸주는 임부용 레깅스를 신어야합니다.
두번째. 빙판길을 조심하라!!
겨울철에는 미끄러운 빙판길도 조심해야 합니다. 신발 밑창은 비끄럽지 않고 낮은 것을 고르고 양말을 덧신는게 좋으며, 발이 편한 플랫슈즈도 겨울에는 불편할 수 있으므로 발 전체를 감싸주는 신발을 신는것이 좋습니다,
발이 붓는 임신 후기에는 충격을 흡주해주는 임산부 전용 워킹화를 신는것도 좋은 방법중 하나입니다.
세번째. 하루 20분 따뜻한 물에 족욕하기!!
발과 다리를 따뜻하게 하면 혈액순환이 잘되고 피로회복에도 도움이 됩니다. 외출 후 따뜻한 물에 발을 담그고 20분 정도 취하고, 이때 다리를 가볍게 주무르면 혈액준환이 잘되면서 부기가 가라앉습니다.
신랑이 직접 족욕을 해주면 더 더욱 좋겠죠?^^
네번째. 하루 20분, 땀을 흘릴 것.
추운 날씨 땃에 몸을 움직이기 쉽지 않지만 운동은 필수입니다. 하루종일 실내에만 있다보면 신진대사가 저하되어 면역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일주일에 3~4회, 20분정도 가볍게 산책하고 집 안에서는 스트레칭이나 요가를 해서 적당히 땀을 흘리는게 좋습니다. 운동전후에는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는것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다섯번째. 감기, 참지말고 약을 처방받을 것!!
임산부는 감기에 걸려도 약을 함부로 먹을 수 없기 때문에 감기에 걸리지 않게 조심해야합니다. 충분한 휴식을 취해도 감기가 낫지 않을 땐 의사의 진찰을 받고 처방을 받아 약을 복용하는게 임산부와 태아 모두에게 좋습니다.
여섯번째. 임신 3개월이상이면 독감 예방접종을 하자!!
임산부가 독감에 걸리면 면역 기능이 떨어지고 산소소비량과 심박수가 늘며 폐활량이 감소해 조산하거나 기형아를 출산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임신3개월 이상은 독감 예방접종을 해도 태아에게 무해합니다. 평소 호흡기가 약한 임산부라면 반드시 예방접종을 해야합니다.
태아보험의 경우는 임신 16주 이전에 가입하셔야지만 보장을 받으실 수 있으므로 그 전에 가입을 하셔야하며, 보험전문가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가입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태아보험,의료실비보험 무료상담 가능한 곳 ▷ 스마트인스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