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수익모델 |
그럼 CPC는 머고 CPA는 무엇일까요?? |
CPC란? [Cost Per Click] 각종 포탈이나 블로그, 검색 사이트에 사용되는 새로운 광고 모델이다. 기존의 광고 방식과는 다르게 광고주는 사용자가 실제로 광고주의 사이트로 들어오게 하기 위해 광고를 클릭한 횟수 당 비용을 지불하는 형식이다. CPC(cost-per-click)는 때때로 PPC(pay-per-click)와 별다른 구분 없이 사용되는데 클릭 횟수를 기준으로 광고 단가를 산정하는 방식이 같기 때문이다. 두 단어의 미세한 차이점을 살펴보면, PPC 방식은 단지 클릭이 일어난 횟수만을 기준으로 광고 단가가 책정되는 반면, CPC는 총 임프레션에 대한 클릭 횟수를 기준으로 광고주와 매체사가 협상하여 광고 단가를 책정한다. CPC수익모델 : 애드센스[링크] , 애드포스트[링크], 스폰서애드[링크], 리얼클릭[링크] |
CPA란? [Cost Per Action] 인터넷 광고용어로 네티즌이 한번 반응할 때마다 지불해야 하는 광고비용을 말한다. 광고를 본 사용자가 회원으로 등록하거나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 받고 혹은 설문에 응답하거나 이벤트에 참여하는 등 광고주가 원하는 특정 행동을 취할 때 그 횟수에 따라 가격을 책정하는 방식이다. |
CPC는 블로그마다 적의할수있는 한계가 있습니다. 예를들어 애드센스 리얼클릭 스폰서애드등은 설치형 블로그에만 적용이 가능하며, 애드포스트는 네이버블로그에만 적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가입시 간단히 승인절차를 걸쳐야지만 블로그에 광고를 게시할수있습니다.
그에 반면 CPA는 회원가입후 간단한 절차만 밟으면 바로 홍보가 가능하며, 제가 현재 주로하는 수익모델도 CPA입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CPC와 CPA에대해 알아보앗구요. 다음 포스팅엔 각 수익모델 사이트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