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대로블로그

 

돼지껍데기의 불편한 진실...



 


최근 걸그룹 카라의 멤버 한승연이 피부의 비결로 돼지껍데기를 들어 눈길을 끈바 있다.

이렇듯 고소하고 쫄깃한 맛과 더불어 '콜라겐이 풍부해 피부에 좋다'는 돼지껍데기의 효능이 입소문을 타면서 인기 안주로 떠올랐다. 여성들은 팩으로 애용하기도 한다.
 
저지방 고단백 안주로 알려진 돼지껍데기. 그 진실은 어떨까.

지난 16일 방송된 JTBC '미각스캔들'에서는 돼지껍데기의 진실을 폭로했다.

돼지껍데기는 돼지 부산물 중에서도 가장 저렴하며 버려지는 양도 상당했던 부위. 하지만, 미용효과 등의 효능이 알려지면서 특히 여성들에게 인기있는 먹거리로 자리잡았다.

취재진이 추적한 결과 돼지껍데기의 유통과정 및 식당측의 보관법 등을 살펴보니 위생상태는 실로 심각했다.

맛집이란 이름으로 포장된 식당에서 판매되고 있는 돼지껍데기는 원가에 비해 엄청나게 비싼 1인분에 대략 5~6천원 안팎의 가격에 팔리고 있다.

전문가들은 돼지껍데기의 콜라겐 성분은 인체에 흡수되지 않을 뿐더러 돼지껍데기에 붙은 지방덩어리 때문에 삼겹살보다 더 높은 칼로리를 섭취할 수도 있다는 의견을 내놨다.

시청자들은 돼지껍데기가 사실은 지방함량이 높고 피부미용과도 상관이 없는 음식이라는 사실에 배신감을 느껴야 했다.
<기사출처 : http://news.hankyung.com/201209/2012091864067.html?ch=news>


 


돼지껍데기의 불편한 진실... 콜라겐은 많지만 인체에 흡수는 안된다..
지금까지 피부좋아진다는 말때문에 돼지껍데기를 즐겨드셨던 여성분들에겐 신선한 충격이겠네요.

저는 그닥 돼지껍데기를 즐겨먹지는 않았지만...저의 와이프를 포함해 다수의 여성분들이
피부에 좋다는 이유 하나만으로 인체에 흡수도 되지 않는 돼지껍데기를 즐겨드셨었네요..

근데..카라멤버 한승연양은 돼지껍데기가 피부가좋은 비결이 아닌 원래 피부가 좋은거네요..ㅠㅠ

※다이어트정보※

먹으면서 다이어트하는 쌍떼꼬르
어떤음식을 먹어도 칼로리의 2/3가 소멸된다고합니다.
먹는거 맘껏드시고 다이어트하세요~

홍보배너링크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