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대로블로그

단기간에 효과있는 다이어트★단기간 다이어트방법

 

 

단기간에 끝내는 다이어트 단기간 다이어트 방법

 

단기간 다이어트에서 중요한 것은 영양가는 높으면서 칼로리는 낮은 음식을 선택해 식이요법을 해야 한다는 것이다. 식이요법은 다이어트에서 운동만큼이나 중요한데, 다이어트 식단을 따를 때는 영양불균형 문제나 다이어트가 끝났을 때 발생할 수 있는 요요현상 같은 것을 염두에 두고 자신에게 맞는 방법으로 하는 것이 좋다.

 

특히 단기 다이어트는 다이어트 기간이 끝난 후 관리가 중요하다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 말하자면 단기 다이어트는 다이어트의 시작일 뿐이고 다이어트 기간이 끝난 후 관리를 해주는 단계가 진짜 다이어트기간이라고 생각해야 한다. 다이어트 기간의 2배 기간 동안 미음이나 죽 같은 회복식을 먹어주고 다이어트 기간이나 이후에도 운동이나 목욕 등으로 신진대사가 활발해질 수 있게 관리해줘야 한다.

 

◈ 뒤캉 다이어트

 

배불리 먹으면서 단기간에 살 뺄 수 있는 다이어트 방법 중 하나로 왕족다이어트로 불리기도 한다. 원래 프랑스 영양학자 피에르 뒤캉이 출간한 책에서 소개된 다이어트 방법인데 영국 왕자 윌리엄의 신부 케이트 미들턴의 어머니 때문에 알려지기 시작해 선풍적인 화제를 불러온 다이어트법이다.

 

뒤캉다이어트는 탄수화물, 지방을 제한하는 고단백 식이요법으로, 4단계로 나눠 실시한다. 1단계는 고단백질 음식만 먹는다. 2단계에서는 고단백 음식과 채식을 병행해 먹는다. 3단계에서는 탄수화물을 소량으로 조금씩 먹는다. 4단계에서는 일주일에 하루만 고단백 식이요법을 하고 나머지 날에는 먹고 싶은 음식을 먹는다.

 

 

◈ 레몬 디톡스 다이어트

 

3일에서 10일 정도를 아무것도 먹지 않고 레몬음료만 마시는 다이어트. 원푸드 다이어트에 속하면서 단식 다이어트이기도 하다. 단식으로 하는 다이어트이므로 단기간에 체중 감량효과가 크지만 요요현상은 경계해야 한다.

 

물 2리터에 레몬 3개, 메이플시럽 140㎖, 고춧가루 1작은술을 섞어서 마시는 방법이다.

 

할리우드 스타 중 비욘세, 안젤리나 졸리 등과 국내 연예인들을 통해 알려지기 시작했다. 레몬 디톡스 다이어트의 장점은 몸 속의 노폐물과 독소를 빼준다는 것. 3일 정도가 적당한데, 보통 사람의 신체는 3일 정도는 영양공급이 없어도 될 만큼 영양분을 비축하고 있기 때문이다. 단 공복 시 두통이 잦은 사람은 날짜를 줄여 실시하거나 하루에 한끼 정도로 줄이는 등 자신의 몸 상태에 맞춰서 하도록 한다.

 

 

◈ 마녀수프 다이어트

 

마녀수프 다이어트는 각종 채소와 닭고기를 이용한 방법으로 채소와 양질의 단백질을 소화가 잘 되는 형태로 섭취하는 것이다. 야채수프 다이어트나 양배추수프 다이어트와 크게 다르지 않은데, 닭고기를 첨가해 채소의 비타민이나 미네랄도 섭취하면서 단백질도 함께 섭취할 수 있는 다이어트법이다.

 

마녀수프 다이어트는 마녀수프와 함께 과일, 채소샐러드, 닭가슴살, 스테이크, 현미죽이나 밥 등을 함께 먹는 식으로 진행한다. 1일차 마녀수프와 과일, 2일차 마녀수프와 채소샐러드, 3일차 마녀수프와 과일, 채소샐러드, 4일차 마녀수프와 바나나, 5일차 마녀수프와 닭가슴살, 6일차 마녀수프와 스테이크, 채소샐러드, 7일차 현미죽과 샐러드, 마녀수프 식으로 진행한다.

 

마녀수프는 양파(3개), 토마토(3개), 양배추(1/2개), 피망(1개), 샐러리(1대), 카레파우더, 후추약간, 대파 약간, 당근, 닭고기(1마리)를 준비해 만든다. 닭껍질을 제거해 끓이다가 건져내고 살을 발라둔다. 채소와 토마토를 냄비에 넣고 닭육수를 붓고 끓이다가 후추와 카레가루로 간을 한다.

 

 

◈ 황제 다이어트

 

앳킨스 박사가 고안해서 앳킨스 다이어트라고도 하고 황제다이어트라고도 한다. 탄수화물량을 줄이고 단백질을 주식으로 섭취하는 다이어트 방법이다. 밥, 빵 같은 탄수화물식품 섭취는 최대한 줄이고 육류나 달걀 등 단백질이나 지방은 얼마든지 먹어도 된다는 것. 탄수화물만 제한하는 황제다이어트는 배고픔 없이 체중을 줄여주기 때문에 단기간 다이어트로 인기가 높지만 오래 지속하기에는 무리가 있다.

 

닭가슴살, 쇠고기나 돼지고기 안심 부위 등을 저염으로 익혀서 먹는 방법인데, 저지방 단백질 식품으로는 달걀, 생선, 두부, 콩 등도 추천한다. 황제 다이어트를 할 때는 비타민제를 복용해 비타민을 보충해주고, 요리는 굽기, 삶기, 찌기 등의 방법으로 조리하고 설탕은 조미료로 사용하지 않는다. 과일은 피하고 채소는 오이, 상추, 양배추 등이 적당. 탄수화물을 약간 가미해 먹기도 하는데, 복합탄수화물식품인 고구마, 현미밥, 감자 등이 좋다.

 

◈ 효소 다이어트

 

효소다이어트는 레몬 디톡스 다이어트와 비슷한 단식 다이어트로 볼 수 있는데, 다른 음식물을 먹지 않고 효소식품만 먹는 방법이다. 효소식품은 삼백초, 다시마, 보리순, 신선초, 버섯, 연근, 칡, 함초 등 독소배출을 도와주는 재료로 만든 것으로, 다이어트 기간은 3-7일 정도가 적당하다.

 

효소 다이어트를 시작하기 전 3일간 음식물 섭취량을 서서히 줄여가고, 조리할 때 간을 싱겁게 하면서 위와 장 등이 다이어트 준비를 할 수 있게 한다. 효소 다이어트가 끝난 후에도 바로 평소의 식단으로 돌아가기보다는 미음 같은 유동식을 한두 끼씩 늘려가면서 천천히 일반식으로 전환해가는 것이 좋다.

 

 

 

 

 


대한민국 주부커뮤니티 1위 미즈(MIZ)
ⓒdreammiz-http://www.miz.co.kr
주부(여성)를 위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커뮤니티 공간입니다.


 


추천!!

▶ ▶ 단기간 다이어트에 효과있는 샹떼꼬르[링크]

 

홍보배너링크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