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대로블로그

어린이집원장자격이 주어지는 보육교사자격증 고등학교졸업자 취득방법

 

 

 

요즘은 결혼을 하고 맞벌이를 안하면 생활을 유지할 수가 없어..할수없이 맞벌이이를 하는 가정이 증가함에 따라

어린이집의 수도 점점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그와 더블어 보육교사의 필요성과 소요인력이 부족하다보니 취업준비생,주부,직장인분들이 전망 또는 밝은 직업으로 보육교사가 주목을 받고있는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막상 보육교사 자격증을 취득하려고 해도 어디에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하는지.. 어떤 루트로해서 접급을 해야하는지 어떤 플랜을 통해 자격취득을 해야하는지, 자세하게 알아보기가 쉽지 않았을겁니다.

 

그렇기 때문에 현재 가장 주목받고 있는 것이 교육과학기술부에서 인정한 원격 평생교육시설, 평생교육진흥원에 등록된교육기관을 통해 보육교사 자격증을 준비하는 것이 현재로서는 비전공자와 고등학교졸업자분들에겐 가장 좋은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원격평생교육시설의 장점.

 

원격평생교육시설은 직장인이나 주부도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강의를 들을 수 있다는것이 점과,

강의 및 시험 또한 100% 온라인을 통해 진행 되기 때문에 쉽게 수업을 들을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고등학교졸업이 최종학력인 사람이 보육교사자격증을 취득하려면...

 

아래는 고등학교 졸업이 최종 학력인 상태에서 보육교사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한 조건입니다.

상담 전 참고 하시기바랍니다.

 

[고등학교 졸업자의 보육교사 자격 취득을 위한 기준]

 

- 교양 15학점 이상 필요 : 독학사 시험 4과목으로 16학점 취득.

- 전공 45학점 이상 필요 : 보육교사 자격증 과목 12과목 36학점 / 아동가족 전공 과목으로 2과목 6학점

- 일반 20학점 이하 필요 : 텔레마케팅 관리사 취득으로 18학점 / 한 과목 추가 이수 3학점

 

총 85학점으로 아동 가족 전문학사 학위 취득!!

 

- 2012년도 2학기 8과목 => 2013년도 1학기 8과목 이수

- 2013년도 3월 독학시 시험 => 2012년도와 2013년도 까지 총 두번의 텔레마케팅 시험 가능.

 

- 고졸이신 분들도 1년 과정으로 전문학사 학위와 보육교사 자격증 취득이 가능합니다.

- 독학사 시험이나 텔레마케팅 시험 중 한가지만 하실 경우 1년6개월에도 취득이 가능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