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대로블로그

주부유망자격증:직장인,주부 보육교사2급 사회복지사2급 취득방법

 

 

 

요즘 직장인,주부들사이에서 유망자격증이다 하여 각광을 받고있는 자격증이 있다죠~

 

보육교사와 사회복지사입니다. 이 자격증들이 왜 유망자격증으로 각광을 받고 있을까요??

 

현재 사회를 보시면 점점 노인들이 많아지고있는 고령화시대에 접어들고있다는것과, 맞벌이부부가

점점 증가함에 따른 어린이집 수요가 많아지면서 보육교사와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소지하고있는분들을

필요로 한다는점에서 더욱더 직장인들과 주부들 사이에서 큰 각광을 받고있죠~

 

 

 

그럼 보육교사2급 자격증과 사회복지사 자격증 2급을 취득하려면 어떻게해야하나요??

 

이부분을 많은분들이 궁금해하시는 사항일것입니다.

 

하나 하나 차근차근 짚어보면서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보육교사2급 자격증을 취득하려면??

 

고등학교졸업자인 경우 학점은행제 평생교육원을 통해 전문학사취득(유아교육관련)을 통해 자격취득이 가능합니다.

 

- 교양 15학점 이상 필요 : 독학사 시험 4과목으로 16학점 취득

- 전공 45학점 이상 필요 : 보육교사 자격증 과목 12 과목 36 학점 / 아동가족 전공 과목으로 2과목 6 학점

일반 20 학점 이하 필요 : 텔레마케팅 관리사 취득으로 18 학점 / 한 과목 추가이수 3학점  

82학점으로 아동 가족 전문학사 학위 취득!

 

어? 전 전문학사학위 이상인데요??어떻게하면되나요??

 

보육교사 자격취득과 관련하여 대학(교) 편입·전과·복수전공생에 대한 적용 기준 안내

보육교사 자격증 취득관련 영유아보육법이 2005년 1월 29일에 개정되었습니다.
개정일자에 따른 적용기준에 따른 내용이 다릅니다.

■ 자격등급 기준과 학점 인정 기준


2005년 1월 29일 이전 편입 · 전과생 · 복수전공생:
보육교사 1급 대상자로써 총 10과목 30학점 이상을 이수하면 됩니다.

2005년 1월 30일 이후 편입 · 전과생 · 복수전공생:
보육교사 2급 대상자로써 총 12과목 35학점 이상을 이수하면 됩니다.


 

보육교사2급 자격증은 취득 후 보육시설에서 전문 보육교사로 취업할 수 있으며, 20인 미만의 어린이집 원장으로 개원도 할 수 있어 보육교사의 전망은 매우 밝은 편입니다.

 

보육교사2급 자격증 학점은행 평생교육원 저렴한곳 추천

 

서울원격평생교육원[링크] : 교육과학기술부인정 학점은행 평생교육원, 1:1 맞춤형 컨설팅, 40%수강료 할인

 

>>서울원격평생교육원 1:1무료상담 후기[링크]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을 취득하려면??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도 보육교사2급 자격증과 마찬가지로 학점은행 평생교육원을 통해 자격취득이 가능합니다.

 

고등학교졸업자인경우 사회복지사2급은 전공필수 10과목과 전공선택 4과목 이상을 이수해야 합니다.

 

>>사회복지사2급 자격취득방법 상세보기

 

 

보육교사2급자격증 취득까지 걸리는 시간은??

 

● 고등학교졸업자의 경우

보육교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 학점은행제를 이용하시면 아동가족전문학사(2년제)를 취득하시면서 보육교사 2급 자격증 취득이 가능합니다.

 

-기간 : 시간제수업으로만 진행시 - 4학기(2년)

시간제수업+ 독학사1단계 또는 자격증 취득시 – 3학기(1년반)

 

-시간제수업 : 100% 온라인으로 진행이 되며 시간이 자유롭게 진행되어 직장인들이나 주부님들도 충분히 취득이 가능합니다.

 

-독학사 : 검정고시가 고등학교 졸업인정이 된다면 독학사는 1단계~ 4단계까지 시험을 통과하시면 4년제 학위가 나오는 시험이며 사회복지를 위해서 학점은행제를 이용시에 독학사1단계만 응시하시면 됩니다. (이 부분은 자세한 안내가 필요합니다. 아래 상담링크를 이용해주세요^^)

 

-보육교사 2급 자격증과 함께 사회복지사 자격증과 같이 취득이 가능합니다. (보육교사 자격증과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은 중복4과목이 있어서 한 학기 8과목만 더 이수하시면 보육교사 2급과 사회복지사 2급을 동시에 취득할 수 있습니다.)


보육교사 자격증으로 진행할 때 반드시 보육교사 현장 실습과목을 이수하셔야 합니다.

실습은 160시간을 등록된 기관에서 하루 8시간 주5일 4주로 진행하시면 취득이 가능합니다.


앞으로도 보육교사와 사회복지사는 전망은 좋은 편입니다.

출산율 저하로 많은 분들이 될까 생각하시지만 출산율 저하 요인중에 어린이집등의 보육시설부족으로 출산율이 저하되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정부 지침에도 보육시설에 대한 지원과 보육교사에 대한 지원이 날로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나이에 따른 급여도 좋아서 여러 가지로 유리하십니다.

 

자세한 문의는 학점은행 서울원격평생교육원 (www.sd6.22.or.kr) 로 문의주시면 1:1무료상담을 통해 자세히 안내해드립니다.

 

약 42,000여명이 선택한 학점은행 평생교육원 추천

 

서울원격평생교육원[링크] : 회원 한분 한분에게 자격증을 취득하는 순간까지 가장빠르고 최적화된 길을 제시해드립니다. 불법사설업체의 잘못된 학습설계로 피해를 보지 않도록 주의하시기바랍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