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대로블로그

2013년도 계리직 공무원 시험과목 및 시험일정,무료자료관련

 

 

우정사업본부에서 시행하는 2013년도 계리직 공무원 시험일정에 대해 궁금해하시는분들이 많습니다.

또한 10급, 9급 계리직 공무원 시험과목등 시험정보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하는 분들도 많이 있는데요.

 

지금부터 민성빠와 함께 우정사업본부에서 시행하는 계리직 공무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체국(우정사업본부) 계리직 업무.

 

원리 계리라는 말을 잘 쓰지않아 계리직이 생소하게 들릴것입니다. 계리직이란 단순풀이로 계산도 하고 정리도 한다는 의미가 있습니다. 계리는 우체국계리뿐만 아니라 보험사계리도 있고 재무계리, 계리법인등 여러곳에서 사용하고 잇습니다.

 

그렇다면, 우체국(우정사업본부) 계리직은 어떤일을 할까요??

 

우체국 기능직은 9급계리직과 9급우편원이 있습니다. 우편원은 누구나 다 알듯이 우편물의 접수, 구분, 발착, 운송, 자동차 운전이나 방문소포등의 업무를 하며, 계리원은 금융업무, 회계업무, 현업창구업무, 현금수납등 각종 계산이나 관리업무, 우편물 통계업무를 하게 됩니다. 즉 사무일을 한다고 보시면 이해가 빠르실거 같아요~^^

 

2013년 계리직 공무원 시험과목

 

계리직 시험일정을 보기전에 시험과목을 보시면 왜 계리직이 인기가 많은지를 알수 있습니다.

우체국에서 시행하는 계리직공무원은 일단은 시험과목이 적기 때문에 공부하기도 수월하고 업무도 쉽고 공무원이다 보니 인기가 많을 수 밖에 없습니다.

 

시험과목 : 한국사(상용한자 포함), 우편및금융상식(기초영어 포함), 컴퓨터 일반

 

시험방식은 공개채용과 경력직경쟁채용이 있습니다. 공개채용은 1차 필기, 2차 면접으로 치뤄지며, 경력직은 1차가 자격증 서류전형, 2차 면접으로 이뤄지는데, 필기시험을 볼수도 있습니다.

 

계리직 1차시험의 경우 각 과목당 100점만점으로 4시택일형 20문항이며, 1문항당 1분입니다.

 

2013년 계리직 공무원 시험일정

 

가장 중요한것이 시험일정이죠~ 하지만 2013년도 우정사업본부 계리직 공무원 시험일정은 아직 발표가 되지 않은 상황입니다. 지금까지 계리직 공채시험은 2년마다 시행을 하였고 2012년에 시행을 했기 때문에 2014년에 시행이 되어야 하지만 우정사업본부 계리직 결원이 많아짐에 따라서 2013년 상반기에 시험시행이 추진되고 있다고 합니다.

그런 경우 5월정도로 예상을 하고 있기 때문에 되도록 빨리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계리직 시험은 보통 시험공고가 3개월정도 전에 발표가 되기 때문에 발표후에 시험준비를 하기에는 부족함이 너무 많아집니다. 또한 어떤 시험이든 넉넉하게 그리고 넘치게 해야 목적하는 바를 이룰 수가 있습니다. 또한 계리직 공무원은 상대평가입니다. 즉 합격점수가 없고 채용인원에 맞춰서 고득점자순으로 합격이 되는것이죠!
시험과목이 공부하기 수월한 과목이지만 고득점 순으로 합격이 되기 때문에 방심해서는 아니 아니 아니되오~

 

우정사업본부 계리직 공무원시험 응시자격

 

계리직공무원 응시자격 : 만18세이상 누구나


계리직공무원은 필수자격증이 있어야 하는것도 아니고 학력이나 연령제한, 성별제한이 없어 누구나 시험에 응시할 수가 있습니다. 

 

그외 국가공무원법에 의한 결격사유가 없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연령제한은 없으나 업무를 볼 수 있는 연령대로 각 지역에 따라서 18세이상으로 제한을 두는 경우는 있습니다.

 

 

지금까지 계리직 공무원 시험과목, 시험일정, 응시자격, 전망, 업무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그외 추가적으로 궁금한 사항이 있는 분은 아래 링크에서 무료상담을 받을 수 있고 시험가이드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