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대로블로그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취득방법 및 학점은행제를 통한 사회복지사 자격취득방법

 

 

사회복지사는.....

 

사회복지사의 경우 선진국화 되어 갈수록 국민들의 높은 복지요구에 대한 필요성그리고 고령화 사회에 접어들면서 복지의 영역이 지속적으로 확대 될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에복지분야의 업무가 폭주할 정도라고 합니다.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취득하면 사람들에게 알려진 복지관 외에도 학교에서 학생들을 전담하는 학교사회복지사, 병원에서 일하는 의료사회복지사, 정신보건사회복지사 등 광범위한 분야에서 능력을 향상시키며 사회복지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취득 시작!! 어떻게??ㅠㅠ 

 

막상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취득하려고 해도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하는지 어떤 플랜을 통해 자격취득을 해야 하는지부터, 자세하게 알아보기가 쉽지 않은 것이 사실입니다. 때문에 주목받는 것이 교육과학기술부에서 인정한 원격 평생교육시설, 평생교육진흥원에 등록된 교육기관을 통해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준비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학점은행제의 시간제강의시스템을 이용하면 쉽고 저렴하게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으며, 학점은행제는 평생학습실현을 위한 제도로 정규 대학교육을 받지 않은 이들도 일정 학점을 이수하면 학위와 자격증 취득이 가능합니다.

 

원격평생교육시설을 이용하면 언제 어디서나 컴퓨터만 있으면 100% 온라인으로 수강을 할 수 있어 바쁜 대학생이나 주부,직장인들에게 인기가 높습니다.

 

 

 

사회복지사2급자격증을 취득하려면....

 

사회복지사2급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전문학사이상의 학위와 사회복지관련과목 14과목을 이수하면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을 취득 할 수 있습니다.

 

고등학교 졸업자는 학점은행제라는 교육제도를 이용해서 전문학사이상의 학위와 사회복지관련 14과목을 이수하면 취득이 가능하고 학위를 이미취득한 사람이면 학점은행제라는 교육제도를 이용해서 사회복지관련 14과목을 이수하면 사회복지사2급자격증을 취득 할 수 있습니다. 만약 학사학위소지자라면 사회복지사2급자격증취득과 동시에 사회복지사1급자격증시험에 응시할 수 있습니다.

 

[링크] 학점은행제를 통한 사회복지사2급 취득 1:1무료상담

 

=> 사회복지사 이수과목중에서 사회복지현장실습과목이 있는데 필수과목으로 현장에서 오프라인으로 120시간동안 진행해야만 이수가 가능합니다. 참고바래요.

 

사회복지사2급 취득까지의 기간...

 

14과목 이수하시는데 걸리는 시간은 1년이면 됩니다. 한과목에 3학점이며, 1년에 인정되는 학점은 42학점까지 인정되기 때문에 1년 이면 됩니다. 두번째 학기때는 실습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시간제수업의 경우 한 학기당 1인당 최대 24학점(8과목)까지만 이수 할 수 있습니다.

 

1학기-6과목 / 2학기-6과목(사회복지사실습과목 포함)

1학기-7과목 / 2학기-5과목(사회복지사실습과목 포함)

1학기-8과목 / 2학기-4과목(사회복지사실습과목 포함)

 

보통 위와같이 3가지 경우로 많이 진행을 하십니다.

 

 

 

학점은행제를 통한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취득전...

 

알아보셔야 할 점은 교육원을 선택함에 있어서 제일 중요한점이 교과부지정인가를 받은 교육원인지 꼭 확인 하셔야 합니다.

대행업체일 경우 진행해서 이수했던 학점 모두 평생교육진흥원에 인정되지 않기 때문에 다시 수강해야하는 사례가 발생 할 수 있습니다.

 

아래링크는 교육과학 기술부가 인정한 학점은행 원격교육기관입니다.42,000여명이 서평원을 통해 자격을 취득하였으며,서평원은 착한수강료+빠른상담+지속적인 관리로  회원 한분 한분에게 자격증을 취득하는 순간까지 가장 빠르고 최적화된 길을 제시해드립니다.

 

[링크] 서울원격평생교육원 1:1무료상담신청

 

학점은행제&사이버대학 차이점

 

사이버대학
- 인터넷 상에서 이루어 지는 가상대학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학사학위 취득과정은 전문학사의 경우 2년, 학사학위과정은 4년 개개인의 진행상황에 따라 그 이상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말하자면, 일반대학과 동일하지만 수업이 인터넷으로 이루어 진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학점은행제

- 학위취득을 진행할때 독학사,온라인 시간제 수업 또는 학점인정 자격증 취득 등 학점을 인정 받을 수 있는 폭이 넓고 다양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학위를 취득하는데 사이버대학보다 적은 시간이 소요됩니다.

또한, 필요한 과목을 수강하는 만큼만 비용을 지불하기 때문에, 비용면에서도 휠씬 저렴합니다.

 

[링크] 온라인수강이 가능한 서울원격평생교육원 홈페이지

 

[링크]서평원 1:1무료상담 후기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