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대로블로그

여성분들이 평생 숙제인 다이어트!! 많은 여성분들이 다이어트를 하고 있고 다이어트에 대한 방법 또한 다양합니다.

하지만 잘못된 다이어트로 인한 부작용으로 몸이 상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오늘은 다이어트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잘못된 다이어트로 인한 부작용!!

 

1. 탈모

굶거나 초절식을 할 경우 가장 흔하게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으로 탈모가 있습니다. 음식 섭취가 제대로 되지 않을 때 우리 몸은 내 몸을 지키고자 더 중요한 부위에 영양소를 보내기 때문에 머리카락이 아닌 다른부위에 영양소를 보냅니다.

 

그래서 머리카락이 빠지는 탈모 현상을 겪을 수 있습니다.

 

2. 변비

 

사실 변비도 굉장히 흔한 증상 중 하나이지만 변비를 부작용이 아니라고 보는 분들이 많습니다. "다이어트 할 때는 변비는 당연한 거다" 하지만 이것은 잘못된 지식입니다. 오히려 다이어트를 하면 장 운동이 활발해지기 때문에 체중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잘못된 다이어트를 하고 있다면 변비에 걸려 다이어트에 방해가 됩니다. 변비에 걸리는 이유는 식사량을 줄이고 영양가가 없는 음식을 섭취하기 때문입니다. 변비에 걸렸다면 식사량은 줄여도 음식을 골고루 섭취해야 합니다.

 

3. 만성피로

다이어트를 할때는 당연히 운동을 하게 되는데, 이 때 운동을 많이 하면 할 수록 살이 더 많이 빠지겠지란 생각으로 무리하게 운동을 할 경우 만성피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운동이 건강에 좋은건 사실이나 지나치게 한다면 오히려 안한만 못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운동은 꾸준히 해야지 좋은것이지 무리하게 하는 운동은 좋다고 할 수 없습니다.

 

 

 

지금까지 잘못된 다이어트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많은 여성분들이 무조건 살을 빼면 된다고만 생각하지 본인의 건강에 대해서는 잠시 잊을때가 있습니다. 무조건 안먹고 무리하게 운동을해서 살을 빼기보다는 식단조절을 통해 내 몸에 필요한 영양소는 충분히 섭취를 하면서 꾸준한 운동을 통해 다이어트를 하시는것이 바람직합니다.

 

요즘은 다이어트에 도움이되는 보조식품이 많이 있습니다. 한가지 추천을 드리자면 삼성제약에서 제작한 에스슬림다이어트를 추천드립니다.

 

※ 혹시 나도 비만일까?? 에스슬림다이어트 비만도 체크

 

 

에스슬림다이어트는 천연유기농성분으로 만들어졌으며 많은 여성분들이 다이어트에 성공을 했습니다.

 

 

에스슬림다이어트 생생후기

 

 

지속적인 관리까지 해주는 에스슬림다이어트 프로그램으로 요요현상없는 다이어트에 성공하세요~^^

 

 

에스슬림다이어트 1:1 다이어트 플래너 무료상담 바로가기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