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대로블로그

 

혈액형별로 알아보는 다이어트 식습관과 추천운동

 

우리나라 5천만인구의 혈액형은 4가지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누구나가 다 알고 있는 사실이겠지만 A형, B형, AB형, O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인간은 사회적 동물이라는 말이 있지만, 혈액형별 성격, 본질은 어쩔 수 없다라는 말도 한번쯤 들어보셨을 겁니다.

물론 다 맞지는 않겠지만 재미 반?! 정보성 반?!으로 구성된 혈액형별 다이어트 방법!!!

그렇다면 오늘은 다이어트 방법에도 혈액형에 따라 분류 될 수 있다는 사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A형은 소화기간이 민감한 편입니다. 그래서 고기를 먹어야 하는 경우에는 닭고기를 선택하는 것이 좋고, A형은 인내심이 강하고 내성적인 경향이 강해 걷기나 줄넘기와 같은 유산소운동에 강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유산소 운동은 단 기간에 효과가 나타나지 않는 특성이 있기 때문에 A형의 성격과 잘 맞습니다. 추천할 운동으로는 명상, 요가, 필라테스 등이 A형에게 맞는 추천운동 입니다.

 

 

 

B형은 A형과는 반대로 닭고기를 피하는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붉은 살이나 양고기 등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갑각류는 소화를 잘 시키지 못하기 때문에 꼭 피해야 합니다.


B형은 면역성이나 소화기간이 튼튼하지만 옥수수, 국수, 땅콩, 들깨 등에 들어 있는 레크틴은 신진대사를 낮추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밀가루와 함께 섭취하면 대사의 효율이 더욱 악화되어 지방으로 축되 되기 때문에 조심하는 것이 좋습니다.


B형은 마음먹은 일은 해내겠다는 성격상 원푸드 다이어트나 무리한 다이어트 법을 선택 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몸에 무리를 주는 것은 피해야 합니다.


시금치, 무, 치즈, 바나나등을 자주 섭취하고 흰살 생선 등과 야채를 적절하게 섞여 되도록 다양한 식품을 선택해서 식단을 구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추천 운동으로는 농구, 테니스, 에어로빅 등이 있습니다.

 

 

 

O형은 체질이나 식사에 대한 기호면에서 가장 살이 찌기 취운 체질입니다. 그래서 건강관리에 신경을 더욱더 써야 하며, 영양을 고려해야되서 칼로리 과잉이 되기 쉽습니다.


음식을 빨리 먹는 분들도 많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할 때는 육류를 피하려고 하지만 O형은 몸이 육류 섭취를 원하기 때문에 신체 영양밸런스를 생각해서 적당히 먹는 것이 좋습니다.

 

단, 고기를 섭취할 때는 칼로리를 최대한 줄이기 위해서 삶거나 끓여 조리하고 꼭 야채와 함께 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브로콜리, 시금치처럼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한 채소를 곁들여 드시면 좋습니다.


추천운동으로는 O형은 평소 운동시간이 길면 쉽게 지치기 때문에 단기적이면서도 집중적으로 할 수 있는 운동이 효과적입니다. 조깅, 수영, 등산, 자전거 타기 등의 유산소 운동이 좋습니다.

 

 

AB형은 현미나 잡곡밥, 국, 두부, 생선등의 메뉴로 짜여진 한식위주의 식단을 추천해 드립니다.

백미, 샐러리, 레몬 등이 몸에 맞는 음식이라고 할 수 있으며, 소화가 잘 되지 않는 메밀과 옥수수, 버터, 후추는 피해야 합니다.

 

AB형은 객관적인 분석력이 뛰어나 미식가가 많습니다. 그래서 저칼로리 요리를 여러가지로 구성해 먹는 것이 좋습니다. 일단 채소중심의 식단으로 토마토 같은 샐러드, 녹황색 채소, 근채류를 이용한 볶음 등이 좋습니다.

 

AB형은 A형과 B형에서 추천한 유산소운동을 하시면 좋습니다.

 

 

 

 

지금까지 혈액형별로 알아보는 다이어트 식습관과 추천운동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재미 반? 정보성 반?으로 알아본것이니 너무 믿지 마세요~^^ 정말 중요한것은 잘 짜여진 식단과 꾸준한 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다이어트 성공의 지름길이니깐요~ 요것이 실천하기가 매우 힘들기 때문에 그렇지요~ㅎㅎㅎ

 

요즘은 다이어트에 도움되는 보조식품도 많이 있어, 칼로리가 높은 음식을 먹어도 반으로 줄여준다고 하니 참고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