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대로블로그

예방접종증명서 온라인 발급방법

 

아이가 태어나면 시작되는 예방접종, 예방접종은 필수접종과 선택접종이 있습니다.

필수접종과 선택접종에 대해서는 제가 따로 말씀 안드려도 아이를 가진 부모라면 다 알고 계실거라 생각하고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예방접종증명서 온라인 발급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예방접종증명서는 아이가 어린이집을 다니면 어린이집에서 예방접종증명서를 가져오라고 하더군요.

 저도 증명서를 발급하면서 예방접종증명서라는것을 알게되었습니다.

 

우선 예방접종증명서는 예방접종도우미사이트(https://nip.cdc.go.kr/nip/index.html)에 먼저 가입을 하시고 아이정보를 등록하셔야합니다.

예방접종도우미사이트는 아이의 지금까지 접종한 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예방접종도우미사이트에 접속을 하시고 회원가입을 하신 후 아기정보등록을 하시면 됩니다.

예방접종도우미사이트에 가입을 하시고 아기정보를 등록하셔야만 증명서를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위 사이트에 가입과 등록을 하셨으면 증명서를 발급받으러 민원24(http://www.minwon.go.kr/main?a=AA020InfoMainApp)홈페이지로 이동을 합니다.

 

 

 

민원24에 접속 후 로그인을 하시고 민원신청을 클릭!! 회원가입이 안되있다면 가입 먼저!!

 

 

 

 

 

 

위와 같은 방법으로 신청을 하시고 프린터로 발급만 하시면 끝!!!

 

참쉽지 않나여?? 민원24는 예방접종증명서 뿐만 아니라 다른 민원증명서도 온라인 발급받을 수 있어 굳이 관공서를 찾아가 발급받지 않아 참 편리합니다.

 

홈페이지는 아래 링크 참조!!

 

예방접종도우미 홈페이지 : https://nip.cdc.go.kr/nip/index.html

민원24 홈페이지 : http://www.minwon.go.kr/main?a=AA020InfoMainApp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