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대로블로그

돼지감자효능_당뇨,다이어트,변비개선에도 효능있는 돼지감자

 

 

 

돼지감자(뚱딴지)란?

 

돼지감자는 뚱딴지,국우,뚝감자라고도 불리는 귀화식물입니다. 정확하게 알 수는 없지만 유럽에서 중국을 거쳐 17세기 이후 우리나라에 전래된 것으로 추정된다고 하네요. 들판이나 야산에 자생을 하며, 마른 줄기 아래를 파보면 돼지감자의 덩이줄기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가을에 피는 꽃이 아주 매력적이지요. 요사이 당뇨에 좋다고 알려지면서 자연산을 채취하거나 재배해 판매하는 농가가 늘어나고 있다고합니다. 

 

이눌린 성분과 식이섬유가 풍부한 돼지감자

 

돼지감자는 이눌린 성분이 식이섬유가 풍부합니다. 뿐만 아니라 돼지감자는 당뇨치료에 탁월한 효과를 보이고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줘 효과적인 다이어트가 가능하게 하며 골절을 막아주고 변비를 개선시켜주는 등 여러가지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합니다.

 

 

 

돼지감자의 효능

 

당뇨치료

 

돼지감자에는 식이섬유인 이눌린이 풍부하여 인슐린을 정상치로 만들어줘 급격한 혈당상승을 막아줍니다. 천연 인슐린으로 불리는 이눌린은 소화되지 않고 장으로 바로 내려가면서 당이나 지방을 끌고 내려가므로 혈당상승을 막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줍니다.

 

체지방 분해


돼지감자를 드시면 체지방 분해가 촉진되어 중성지방을 줄일 수 있습니다.

돼지감자에 많이 함유되어있는 이눌린 성분은 지방성분의 흡수를 멎게하고 열량이 거의 없으므로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뛰어납니다.

돼지감자를 하루에 100~150g정도 복용하거나 식사대신으로 먹으면 비만이 감소되는 효과도 있습니다.

 

췌장기능 개선

 

돼지감자는 췌장이 제기능을 하도록 도와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돼지감자의 이눌린 성분이 모자라는 인슐린을 보충하여 혈당상승을 막아주므로 췌장의 과도한 부담을 덜어주어 췌장이 제 기능을 되찾도록 도와줍니다.

 

변비 개선

 

돼지감자의 이눌린도 장내 유산균의 증식을 도와주어 변비를 치료해줍니다.

장운동을 좋게하고 노폐물로 배출시켜서 숙변이 제거되고, 이눌린 성분이 물을 다량 흡수해서 변을 부드럽게 하므로 배변이 용이해집니다.

 

골절예방

 

돼지감자는 뼈와 관절을 튼튼하게 해서 골절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이는 이눌린 성분이 인슐린 기능을 도와주기 때문입니다. 돼지감자의효능을 제대로 보려면 영양이 풍부한 껍질까지 드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위 사진이 돼지감자의 꽃이 피었을입니다. 저도 처음보는 돼지감자꽃...

이름에 걸맞지 않게...노란색꽃이 참 이쁘네요..

 

돼지감자는 지금이 수확시기라고 하더라구요. 저희 장모님이 직접재배하시는거라 주문시에만 수확을 한다고 하더라구요..

 

문의사항은 비밀댓글로 남겨주세요~^^ 저도 자세한건 몰라서~ㅎㅎ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