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대로블로그

 

 

가을철 불청객! 비염!! 비염의 원인 및 예방법

 

비염이란?

비염은 콧물, 코막힘, 재채기, 가려움증 등 한가지의 증상을 동반하는 코 점막의 염증성 질환입니다.

비염은 코에 염증이 오랫동안 지속되면서 점막이 붓고 고름이 고이는 축농증으로 발전하기 쉽고 축농증으로 진해되게 되면

만성화가 되어 치료가 쉽지 않고 지속적인 관리를 안해주면 재발하기가 쉬운 질병입니다.

 

간혹 비염을 감기증상으로 오해하기 쉬운데, 감기는 평균적으로 3~4일에서 일주일이면 대부분 증상이 없어지고

비염은 맑은 콧물과 코막힘, 재채기 증상이 오랫동안 지속되는 차이가 있습니다.

 

비염의 원인에는 기후, 건강상태, 온도 습도환경, 식생활, 그리고 유전 등 이 있습니다.

요즘같은 환절기 날씨에는 비염증상이 크게 나타나기도 합니다.

 

 

 

비염은 특히 성장기의 아이에게 큰 영향을 끼치게 되는데,

비염이 있는 경우 코가 자주 막히기 때문에 숙면을 취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숙면은 성장호로몬의 분비와도 크게 관련이 있어 아이가 비염으로 인해 숙면을 취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성장호로몬의 분비를 저해하게 되면서 키가 느리게 성장하거나 성장이 멈출수가 있습니다.

또한, 식욕저하, 소화기능의 약화로 원활한 영양공급이 되지 않게 됩니다.

 

비염은 성장저하 뿐 만 아니라 집중력 저하, 만성질환 유발, 돌출입, 다크서클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비염을 예방하는 방법!!

1. 체온조절 : 우리 신체가 온도변화에 대한 적응을 하지 못해서 비염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봄.가을같은 환절기에는 두꺼운 옷보다는 얇은옷을 여려겹 입어서 체온조절을 하는것이 비염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2. 실내 환기 시키기 : 비염은 코 안이 건조하지 않고 깨끗한 공기가 순환되어야 예방할 수 있으므로

매일 한번 이상은 창문을 열어 환기를 해주는것이 좋습니다.

 

3. 따뜻한 음식 먹기 : 인스턴트 식품이나 밀가루, 자극적인 음식들이나아이스크림과 같은 유제품등은

비염과 같은 알레르기 질환등을 더욱 악화시키게 됩니다.

 

4. 손 깨끗이 씻기 : 비염은 감기나 독감같은 바이스러스의 원인이 되어서 발생하기도 하고 때로는 증상을 더욱 악화시키게 됩니다

외출후에는 반드시 손을 깨끗히 씻고 손으로 눈, 코, 입 등을 만지지 않도록 유의하여 감기가 걸리지 않도록 손씻기를 생활화해야 합니다.

 

비염은 예방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초기에 발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초기에 발견하여 효과적으로 치료하고 싶은분들을 위해 편강한의원을 추천해드립니다.

편강한의원은 약초 잎을 달여 모드 성분을 생약상태로 흡수하는 편강탕을 복용하여 폐의 기능을 강화시켜 편도선을 튼튼하게 해서 인체의 면역력을 높여줘서 감기와 독감을 예방하고 비염을 물리치게 됩니다. 비염을 치료하고 싶으신 분들께서는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상담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비염치료 편강탕 문의링크[홈페이지 바로가기]

 

※ 편강탄은 한약 특유의 냄새나 쓴맛이 적기 때문에 생후 4개월된 아기들도 무리없이 먹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